S클래스는 벤츠 브랜드의 대형 세단입니다. 전장 5320mm, 전폭 1955mm, 전고 1505mm로 벤츠의 모든 기술력을 보여주는 플래그쉽 모델입니다. BMW 7시리즈, 아우디 A8 모델과 경쟁차종입니다. 국산차로는 제네시스 G80이 비슷한 크기이지만 전장이 4995mm로 S클래스에 비해서 325mm가 작습니다.
벤츠 S클래스 크기
벤츠 S클래스 모델 및 가격
22년식
- S 350d : 140,600,000원
- S 400d 4MATIC : 160,600,000원
- S 450 4MATIC Long : 170,600,000원
- S 500 4MATIC Long : 189,600,000원
- S 580 4MATIC Long : 230,600,000원
- Mercedes-Maybach S 580 4MATIC : 271,600,000원
벤츠 S클래스 엔진 및 성능
- S350d : OM656, 직렬 6기통 디젤 2925cc 엔진
- S400d : OM656, 직렬 6기통 디젤 2925cc 엔진
- S450 : M256, 직렬 6기통 2999cc 가솔린 엔진
- S500 : M256, 직렬 6기통 2999cc 가솔린 엔진
- S580 : M176, V8 8기통 3982cc 가솔린 엔진
디젤 엔진 OM656
메르세데스-벤츠 역사상 가장 강력한 디젤 엔진인 OM656은 탁월한 수준의 정교함을 자랑합니다. 직렬로 연결된 2단 터보 차저로 스포티한 가속이 가능하며, 수냉식 터보 차저 하우징으로 민첩한 반응 속도를 이끌 어냅니다.
*S 350 d, S 400 d 4MATIC 사양
가솔린 엔진 M256
6기통 직렬 가솔린 엔진의 파워풀한 출력에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ISG)가 제공하는 추가적인 힘으로 강력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엔진 기술 및 전기 보조 컴프레서와 터보차저를 통한 지능적인 충전 시스템은 모두 퍼포먼스와 주행 성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연료 소비와 배출가스를 감소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S 450 4MATIC, S 500 4MATIC 사양
가솔린 엔진 M176
이너-V(inner-V)에 위치한 두 개의 터보차저, ISG 및 지능형 실린더 차단 기능을 통한 체계적인 전동화 기술이 더해져 최상의 성능과 최대 효율을 구현합니다. 우수 합금과 NANOSLIDE® 기술이 적용된 실린더 헤드 및 실린더 배럴이 동력 패키지에 사용됩니다.
*S 580 4MATIC 사양
S클래스 하이라이트
S클래스 명칭
S클래스 에어매틱 서스페션
AIRMATIC
에어매틱을 통해 평탄한 도로와 울퉁불퉁한 도로 어디에서든 쾌적한 승차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은 불규칙한 노면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각 휠을 개별적으로 통제하여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합니다. 셀프 레벨링의 정교한 센서 시스템은 고속 주행 시 또는 스포티한 DYNAMIC SELECT 주행 프로그램 사용 시 차체 레벨을 자동으로 낮춥니다. 낮춰진 차체 레벨을 통해 핸들링 안정성이 향상되고, 역동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여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바람의 저항과 연료소비량을 줄여줍니다. 또한, 레벨 컨트롤을 이용하여 필요에 따라 서스펜션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기본사양
E-액티브 바디 컨트롤
편안함, 정밀성 및 역동성이 결합되어 모든 상황에서 탁월한 핸들링을 제공하는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을 경험해보십시오.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은 편안함, 정밀성 및 역동성이 결합되어 모든 상황에서 탁월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고속도로 혹은 구불구불한 도로에서 피치, 롤링 현상, 충격을 보정하도록 설계된 현대식 액티브 서스펜션의 기능을 경험해보십시오. 고성능 컨트롤 유닛이 초당 1,000회 주행 상황을 분석하여 주행 조건, 속도 및 하중을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댐 및 레벨 컨트롤이 각 휠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건조한 노면, 젖어 있거나 미끄러운 노면에서 탁월한 승차감과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은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인 기능인 ROAD SURFACE SCAN과 액티브 커브 틸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S 580 4MATIC, S 500 4MATIC 유료 옵션
4가지 DYNAMIC SELECT 주행 모드
• Comfort with ROAD SURFACE SCAN : 도심이나 불규칙한 노면에서 균형 잡힌 서스펜션 제공
• CURVE : 3단계 커브 틸팅 기능 포함, 30~130km/h의 속도 범위에서 사용 가능
• SPORT : 견고한 서스펜션 튜닝
• ECO : 서스펜셩을 제어하여 연료 효율성 증대
리어 액슬 스티어링
조향각이 4.5°인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사용하면 주행 성능, 민첩성 및 주차 시 유연성이 향상됩니다. 조향각이 10°인 리어 액슬 스티어링의 경우 회전 반경이 약 2미터 정도 감소하여 조향 시 소형 자동차처럼 조작하기가 쉬워집니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 (4.5°) : S 500 4MATIC, S 580 4MATIC 선택사양, S 450 4MATIC 유료 옵션
*리어 액슬 스티어링 (10°) : S 500 4MATIC, S 580 4MATIC 기본사양, 이외 모델 유료 옵션
S클래스 옵션 디테일
S클래스 모델 옵션 리스트
S클래스 모델 테크니컬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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