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포르쉐 718 카이맨 / 박스터 모델 종류 가격 성능

by _^&^_ 2021. 11. 28.
반응형

 

PORSCHE The 718 Concept. 718 모델은 스포츠카의 핵심을 유지하면서 미드십 엔진을 탑재한 로드스터로, 전설적인 포르쉐 718의 스포츠 정신에 미래형 스포츠카를 접목하여 오늘날의 도로에 적합하게 변신시켰습니다. 목표는 단 하나, 일상의 주행을 최고의 즐거움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포르쉐 718 모델 종류 및 가격

 

718 Cayman (카이맨) : 86,900,000원부터 / 1,988cc 4기통 터보차저 수평대향 엔진


718 Boxster (박스터) : 91,600,000원부터 / 1,988cc 4기통 2.0리터 터보차저 수평대향 엔진


718 Cayman S (카이맨 에스) : 98,800,000원부터 / 2,497cc 4기통 2.5리터 터보차저 수평대향 엔진


718 Boxster S (박스터 에스) : 103,500,000원부터 / 2,497cc 4기통 2.5리터 터보차저 수평대향 엔진


718 Cayman GTS 4.0 (카이맨 지티에스 4.0) : 116,900,000원부터 / 3,995cc 6기통 4.0리터 자연 흡기 엔진


718 Boxster GTS 4.0 (박스터 지티에스 4.0) : 121,600,000원부터 / 3,995cc 6기통 4.0리터 자연 흡기 엔진


Boxster 25 Years (박스터 25이얼스) : 133,100,000원부터 / 3,995cc 6기통 4.0리터 자연 흡기 엔진

Boxster 25 Years.

대부분의 기념일은 어떻게 흘러갈지 예측 가능합니다. 긴 연설, 수많은 헌사가 이어집니다. 하지만 박스터는 다릅니다. 진정한 로드스터에 걸맞은 방식으로 기념일을 축하합니다. 탁 트인 도로에서, 코너에서, 이른 아침 햇살 속에서 말입니다. 물론 스티어링 휠을 잡은 여러분과 함께입니다. 박스터는 25년 동안 이어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영원한 젊음의 감성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박서(Boxer)’와 ‘로드스터(Roadster)’의 조합으로 탄생한 ‘박스터(Boxster)’라는 이름과 더불어 미드십 엔진 레이아웃에 따른 뛰어난 민첩성, 시트 2개, 적재 공간 2개, 수평대향 엔진과 낮은 무게 중심, 직접적인 반응성으로 대변되는 박스터만의 컨셉트도 오늘날까지 그대로 이어져왔습니다.
특별한 방식으로 이 아이디어를 빛내는 박스터 25주년 모델은 6기통, 최고 출력 407PS(299kW), 풍부한 박서 엔진 사운드, 그리고 이전 모델에서 가져온 여러 특징들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1,250대로 한정 판매되어 특별한 가치를 더합니다.
자유로운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영원한 젊음의 감성을 마음껏 누릴 때가 되었습니다. 탁 트인 도로가 눈앞에 펼쳐져 있습니다.

진정한 아름다움에 나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박스터 25주년 모델이 바로 그 예입니다. 자신감 있는 스타일에 그 명확한 라인과 디자인 언어는 1993년 당시 최초의 컨셉트 카에서 선보인 느낌 그대로입니다. 박스터 25주년 모델은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영원한 젊음을 상징하는 박스터 컨셉트에 대한 오마주입니다.

 

1993 | 컨셉트 카

1993년 박스터 컨셉트 카는 “미래의 스포츠카 비전”이라는 대담한 모토를 표방합니다. 포르쉐는 진정한 로드스터의 뿌리로 돌아갑니다. 바로 미드십 엔진 탑재 방식, 2인승 시트, 오픈 탑, 혁신적인 디자인입니다.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이 컨셉트 카는 처음에는 주인공이 아니었지만 이내 ‘모터쇼 최고의 차(Best of Show)’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빛나는 미래를 예고하는 첫걸음이었습니다.

1996 | 1세대

1996년 수랭식 6기통 수평대향 미드십 엔진과 204PS(150kW)의 출력을 자랑하는 최초의 박스터 양산형 모델(986)이 주펜하우젠 생산 라인에서 출고됩니다. 가볍고 날렵한 스타일은 550 스파이더, 718 RS 60 스파이더와 같은 포르쉐 미드십 엔진 레이스카를 연상시키는 동시에 로드스터 세그먼트의 성능과 안전에서 새로운 기준을 수립합니다. 박스터의 인기는 급증하여 160,000대 이상이 판매되었습니다.

2021 | Boxster 25 Years

박스터 25주년 모델은 과거와 현재를 잇는 가교와도 같습니다. 1993년 박스터 시대의 개막을 알렸던 컨셉트 카에서 영감을 받은 이 기념 모델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계속 이어 나갑니다. 이 아이디어는 뛰어난 성능과 여러 역사적인 디테일로 그 어느 때보다 찬란하게 빛나는 동시에 오래전 첫날처럼 깊은 영감을 전합니다. 박스터 25주년 모델은 총 1,250대만 한정 판매됩니다.

 


PORSCHE 718


디자인.
정교하며, 과하지 않습니다. 자신감 넘치며, 구속받지 않습니다. 낮고, 와이드하며, 매끈합니다. 718 모델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스포티하면서도 독특한 에지와 함께 뚜렷하게 정의된 전통적인 윤곽으로 차별화된 특징을 선보입니다.
 
 
 

 

Cayman / Coupe 디자인

Boxster / Cabriolet 디자인

 

 


 

크기 (전장/전폭/전고/휠베이스)

왼쪽 카이맨 크기 / 오른쪽 박스터 크기

 


박스터 정의

민첩하고, 강력하고, 영민한 권투선수 복서(boxer)를 정의하는 캐릭터 박스터.

 


트랜스미션

프로쉐 더블 클러치(PDK: Poesche Doppelkupplung).

 

매뉴얼 모드와 자동 모드를 모두 지원하는 7단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가 제공되며, 출력의 변화 없이 매우 신속한 기어 변속이 가능합니다. 또한 훨씬 더 빠른 가속 성능과 추가적인 연료 효율성 향상을 실현합니다.

 


 

엔진

 


 

섀시/프레임

  •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
  • 포르쉐 토크 백터링(PTV)
  • 전자 기계식 파워 스티어링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브레이크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스포츠 스티어링 휠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트렁크 / 수납 공간

 


스포츠 시트 / 풀 버킷 시트


운전자 보조 시스템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차선 변경 어시스트
  • 파크 어시스트 및 후방 카메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