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3년 전 BMW 디젤 차량에서 원인 모를 화재 발생
- 지금까지 리콜 진행중
- 민관 합동 조사단 보고서 입수
- 화재 원인 설계 결합
- 리콜로는 원인 해결 불가
- 2018년8월 BMW 2만 대 운행정지 명령
- 2018년8월 민관합동조사단 출범
- 국토부, 환경부, 소방본부, 국회, 시민단체, 학계 참여 대규모 조사단
- 4달의 조사기간 후 2018년12월17일 "BMW 차량 화재" 조사 결과 보고서 발행
- 화재 발생 원인 EGR 쿨러 균열, 경로는 "열용량 부족"이 이유
- BMW의 엔진 및 차량 운전조건에서 EGR 과다 사용, EGR 쿨러는 상대적으로 열용량 부족
- EGR 쿨러가 작게 설계되어서 배기 가스의 열을 식히지 못함
- 설계가 잘못되었기 때문에 부품을 바꾼다고 해결 되지 않음
- 리콜은 기간만 늦출 뿐이지 화재가 일어날 가능성은 계속 존재함
- 보고서는 검찰에 증거로 제출해서 유출 불가, 기업 내부 기술 자료가 많아 공개 불가
반응형
댓글